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으로 몸만들기. 아 일단 만원정돈 필요함 ㅎㅎ;






이제 여름이고 다이어트 하고 싶은 분들도 슬슬 있을 것 같아서 몇자 적어봅니다. 도움되시라고요. 핫핫.

일단 만원이 필요하네요. 왜냐하면 문틀철봉을 사야 하기 때문에! 홈쇼핑 사이트 검색해보니 대충 10000원이면 문틀 철봉 하나 사네요. 이거 일단 하나 구입하시고 집에 설치해주세요. 겉보기엔 부실해 보여도 쓸만 하답니다. 제가 몸무게가 73kg인데 반동 턱걸이(배치기 턱걸이라고도 하죠?)해도 끄떡 없더라구요.

자 이 이후에 하셔야될건 바로 www.speedandpower.co.kr 이라는 싸이트의 검색창에서 맨몸 으로 검색하신 다음에 두번재 게시물을 클릭하시고 거기에 초급자란 고급자란의 각 레벨에 맞는 운동을 일주일에 3회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각 레벨에 따라 운동하시다가 적응이 되시면 다음 레벨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자기 레벨이 어딘지 모르시겠다면 일단 초보자 레벨1부터.

저같은 경우엔 초보자 레벨6정도의 운동을 하고 있는데 효과가 아주 좋네요. 일단 첫째날 운동은 정말 기록갱신을 목표로 한다고 하면 굳이 유산소운동을 안하셔도 될정도로 심폐기능 향상에 좋고 칼로리 소모에도 좋습니다. 둘째날 운동은 근육의 사이즈 증가에도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구요, 셋째날 운동은 최대 반복회수를 늘려서 다음 레벨로 올라가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모르실 것 같은 용어는 스콰트, 딥 정도겠는데요,

스콰트는 앉았다 일어서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세가 중요한데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허리를 곧게 펴고 약간 오리 궁댕이를 만든다는 느낌으로 일단 섭니다. 다음에 앉는데 시선은 전방에서 약간 위를 보시고 엉덩이를 땅에 끌어내린다는 느낌으로 응가자세가 될때까지 앉습니다. 앉았을때 무릎이 너무 벌어지거나 좁혀져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발꿈치로 일어선다는 느낌으로 다시 일어섭니다. 움직이는 도중에 허리는 계속 곧게 펴져있어야 하며 시선은 항상 약간 위를 보고 계셔야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앉는 자세동안에 무릎이 거의 발끝 앞으로 나가지 않는데 올바른 자세라면 무릎에 거의 부담이 없습니다. 자세가 가장 중요하니까 거울 보고 하시는게 좋겠죠?

다음으로 딥은 평행봉에 올라가서 푸쉬업 하듯이 하는 운동입니다. 팔꿈치가 과도하게 접혀지지 않도록 하고 팔꿈치를 접고 펴고 하는중에 상체가 많이 흔들리지 않게만 하시면 됩니다. 집에 같은 높이의 의자를 잡고 하면 되겠죠. 적당한 높이의 의자가 없으면 책이라도 올리셔서 =_=;; 하면 됩니다. 다리가 땅에 닿을것 같으면 다리를 뒤로 접으면 되고요;

운동 시간으로 따지자면 하루에 30분도 채 안걸립니다. 중요한건 얼마나 빡씨게 하냐는거죠. 첫날은 기록갱신을 한다는 마음으로. 둘째날은 종목간에 쉬는 시간을 30초 이상 두지 않는 다는 마음으로. 셋째날은 최소한의 세트수로 한다는 마음으로. 건성건성으로 하면 안되요. 전 첫째날 프로그램 하고 나면 정말 토할것 같아요 =_=;

마르신분이나 살찐분이나 저대로만 하면 몸짱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1년전 부터 운동하기 시작했는데 당시 177cm에 63kg인데 지금은 73kg입니다. 허리는 29인치로 유지하고 있구요. 복근도 맨 아래 한줄 빼고는 잘 보입니다. 빌어먹을 옆구리는 정말 어떻게 안되네요. 아 그리고 전 참고로 운동 시작한후로 식욕은 절대 절제하지 않습니다. =_=; 먹고싶은대로 다 먹어요. 그래도 살이 안찜(체질상의 문제이기도 하긴 해요). 아 그리고 인증샷을 올릴까 하다가 변태라는 소리 들을까바 참았습니다. 핫핫;;

ps1 :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검색해보세요. 정말 좋은 게시물이 많습니다.

ps2 : 아 저 위의 프로그램대로 운동하실 경우 해당 운동 범위는 종아리를 제외한 전신근육입니다. 팔굽혀펴기는 어깨 삼두 가슴, 턱걸이는 등 전체와 이두, 스쿼트는 하체, 딥은 가슴 삼두 어깨 광배근, 척추기립근이나 복근은 운동 전체에 해당되구요.

ps3 : 몸매를 섬세하게 다듬고 싶다면 결국 웨이트트레이닝을 해야됩니다. 덤벨이나 바벨 없이 하는 운동은 몸매를 섬세하게 다듬는데는 한계가 좀 있어요.

ps4 : 운동 시작 전후에 스트레칭 충분히 하시구요 ^_^




by 코나 | 2008/06/24 01:23 | 잡담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kona.egloos.com/tb/379690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悟汪 at 2008/06/25 21:00
171에 73. UFC 라이트 표준체격이라 말해다오.
Commented by 코나 at 2008/06/25 23:11
스팩이라 함은 허리둘래도 공개 해야되는거 아녀? ㅋㅋ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